성경을 역사적 문화적 문학적으로 읽는 방법을 학생들에게 쉽게 설명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이에, 신현우 교수님과 함께 신약성경 사본학의 세계적 석학이신 '박형대 교수님'이 책을 저술하셨습니다. 꼭 10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산문과 대화형식으로 진행되는 내용이니, 지루하지 않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가 개혁신학적으로 성경을 읽고, 말씀을 적용하는 연습을 하기에 가장 알맞을 것 같습니다. 책을 많이 읽어, 독해력이 높은 경우 초등학교 3학년에게도 추천합니다.
* 저는 많은 경험을 통해 다음의 확신을 드립니다. 2020년 현재 초등학교 4학년은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사춘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성경의 내용해석방법과 그것을 전제로 내린 결론에 대해, 또한 기존의 QT지의 해석에 대해 의문을 가지려는 시기에 본고는 매우 유용한 답변을 제시할 것입니다.^^
|
* 이하 차례입니다.
차례
등장인물 소개
1부. 가자! 보물섬으로(성경해석의 준비 과정)
1. 성경은 보물섬이다
2. 보물섬 정복을 위한 필수코스 ‘바다’
3. 비행기 타고 갈까, 헤엄쳐 갈까?
4. 보물섬 진입을 방해하는 후크 후크선장(해석자의 한계)
2부. 야호! 보물섬이다(성경해석의 네 가지 과정)
1. 보물섬 적응하기
2. 보물찾기
3. 보석 감정하기
4. 보석 세공하기
3부. 출발! 나만의 보물을 들고(성경해석의 완성, 적용)
1. 이름 새기기
2. 보석 착용하기
3. 보석 나누기
4. 보석 보관하기
맺음말: 한눈에 보는 성경해석의 과정
'추천 서적 > 현대신학서적 & 독서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 찰스 쉘던 (0) | 2020.07.21 |
---|---|
바빙크 - 개혁교의학, 벌코프 - 조직신학, 하인리히 헤페 - 개혁파 정통교의학 (1) | 2020.06.22 |
역사지리로 보는 성경 - 이문범 (0) | 2020.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