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의 책을 사용합니다.
Calvin, J., & Beeke, J. R. (2008). 365 Days with Calvin. Day One Publications; Reformation Heritage Books.
7월 31일
*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 (새찬송가 268장)
* 로마서 5:17, 창세기 3장
* 묵상 : 우리의 본성을 정의하기
여기서 그리스도와 아담 사이의 차이점을 주목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첫째, 아담의 죄로 인해 우리는 단지 다른 사람의 죄로 인해 벌을 받는 것처럼 단지 귀책만으로는 우리가 규탄받지 않습니다. 오히려 우리는 그의 벌을 받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자신도 유죄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본성이 아담에서 오염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에게 죄를 저지른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의로움을 통해, 우리는 구원에 대해 다른 방식으로 복원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 안에 있기 때문에 우리를 위해 받아들여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아버지의 후한 친절을 통해 우리에게 주어진 그의 모든 축복과 함께 크리스토 자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의의 선물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사람들이 어이없게 설명하는 것처럼, 의의 무료 귀책입니다. 이것은 사도가 은혜라는 말로 무엇을 이해하는지 명확하게 선언합니다.
둘째, 그리스도의 혜택이 모든 사람에게 오는 것은 아닙니다. 아담은 그의 전체 종족을 규탄에 빠뜨렸고, 그 이유는 분명히 드러나 있습니다. 우리가 아담으로부터 받는 저주는 우리에게 자연스럽게 전달되므로, 그것이 인류 전체를 포함하는 것은 놀랍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리스도의 은혜에 참여하려면, 우리는 그에게 믿음으로 말라붙어야 합니다. 죄의 비참한 유산을 누리기 위해서는, 우리가 인간이기만 하면 충분합니다. 왜냐하면 죄는 모든 육체와 피에 거주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의를 즐기기 위해서는, 우리가 신자가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에 대한 참여는 오직 믿음으로만 얻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기도(Contemplatio) : 토마스 굿윈은 인류를 대표하는 두 명의 거인을 그렸습니다: 하나는 아담이고, 다른 하나는 그리스도입니다. 모든 사람은 이 두 거인 중 한 명의 허리띠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본성상, 우리 모두는 첫 번째 아담의 허리띠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의 추락은 우리의 추락이 되었습니다. 바울은 로마서 5장에서 아담의 죄의 죄책이 우리에게 귀속되고 그의 죄의 오염이 우리에게 상속된다고 가르칩니다. 은혜로, 성령은 우리를 재생을 통해 첫 번째 아담의 허리띠에서 분리하고, 두 번째 아담인 예수 그리스도의 허리띠에 연결합니다. 그런 다음 그리스도는 아버지와 함께 우리의 대표적인 머리가 되며, 우리는 은혜로 그를 통해 살아가는 법을 배웁니다. 당신은 지금 누구의 허리띠에 연결되어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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